티스토리 뷰
반응형
건강증진이 필요한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청년 PT지원제도를 아시나요? 3개월간 72만 원의 지원금을 받으면서 운동처방으로 건강을 증진하고, 자세와 체형교정을 할 수 있는 정부지원제도를 신청하는 자세한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신청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빨리 신청하셔서 혜택 받으시기 바랍니다.
청년 PT지원제도란?
비만으로 고민 중이거나 허약한 청년에게 신체건강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돕는 청년신체건강증진서비스를 말합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정부지원금을 통해 부담 없이 청년 PT지원제도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원내용
- 3개월간 월 24만 원 지원(10%는 본인부담) : 3개월 × 24만 원=72만 원-본인부담금 7만 2천 원 = 총지원금 648,000원
- 유산소, 근력운동, 체력증진 개인 맞춤 운동 처방
- 운동처방에 따른 전문지도자 지도하에 정기적인 운동 실시
- 식단 관리 및 영양지도
- 자세교정, 거북목, 라운드숄더, 척추이상, 골반이상 등 체형교정 운동
- 1:1 또는 1:4 집단으로 진행
- 1회에 한해 재이용 가능
운영기간
- 2023년 3월 ~ 12월까지 10개월간
72만 원 지원금 신청방법
청년 PT지원제도는 지역별로 상이하므로, 사전에 미리 본인 주거지 주민센터에 상담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신청자격
- 만 19세 ~ 34세 청년
- BMI(체질량) 지수 23 이상 과체중이거나, 18.5 미만의 저체중 청년
- 학력, 전공, 취업상태 제한 없음
신청방법
- 주민등록상 거주지 행정복지센터 직접 방문 신청
제출서류
- 신분증
- 신체측정 검사지
서비스 제공절차
- 1단계 : 등록, 상담, 욕구파악
- 2단계 : 기초의학검사 및 건강체력 측정, 평가(서비스 시작 시 효과성 측정할 검사 의무 실시)
- 3단계 : 개인별 맞춤형 처방 프로그램 실시
- 4단계 : 개인별 서비스 효과 모니터링
- 5단계 : 사후관리(종료 시 효과성을 측정할 수 있는 검사 의무 실시)
코로나 이후 활동범위가 줄어들면서 청년 미만율이 급격히 증가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이에 반해 저체중으로 고민하는 청년도 많을 텐데요. 비용부담으로 PT운동을 하고 싶어도 고민하셨던 분들이라면, 청년 PT지원제도를 통해 체력증진과 건강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 되는 글
반응형